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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날씨 마케팅…여름특수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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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지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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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08.2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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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 극복 프로젝트' 퀴즈 이벤트…"여름엔 포카리스웨트"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

/사진제공=동아오츠카
/사진제공=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의 날씨 마케팅으로 여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달초부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pocarisweat.kr)를 통해 퀴즈 이벤트 '무더위 극복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는 것.

동아오츠카는 이벤트에 참가한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LG LED TV(1명)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2명) △영화상품권 1인2매(4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날씨 마케팅은 날씨에 따른 소비자 심리나 성향을 분석해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동아오츠카는 소비자들이 온열질환에 대한 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3년째 SNS 날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마케팅은 '여름엔 포카리스웨트'라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한 케이웨더(민간기상업체)의 위젯 광고는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호감을 사고 있다. '지금 포카리스웨트를 마셔야 하는 이유', '오늘은 포카리스웨트 마시기 좋은 날입니다' 등 메세지를 띄워 이온음료의 시원함을 강조하고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포카리스웨트의 매출도 늘고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날씨 마케팅을 진행하는 7∼8월 포카리스웨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다"며 "요즘처럼 폭염이 이어지는 시기에는 포카리스웨트 등 수분 보충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 송지유
    송지유 clio@mt.co.kr

    머니투데이 산업2부 송지유 차장입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유통산업을 비롯해 패션, 뷰티 등 제조 브랜드 산업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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