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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팅엔젤스코리아, 방문요양 시니어케어 선도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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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C 고문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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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10.02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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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의료기술 발달로 수명이 연장되면서 노인 인구 증가 또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각국의 복지 관련 예산 중에서도 노인복지 관련 예산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국가적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 시니어케어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사진제공=비지팅엔젤스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사진제공=비지팅엔젤스
방문 요양 부문 국내 선두업체인 비지팅엔젤스코리아(대표 김한수)는 방문 요양, 방문 목욕, 방문 간호, 요양원, 시니어 관련 복지 용품을 프랜차이즈로 관리하고 있는 미국 비지팅엔젤스의 한국 본사로, 전국 70여 개의 지점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열린 제5회 전국 장기요양기관 평가대회에서는 방문 요양, 방문 목욕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상위 5%의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비지팅엔젤스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시니어케어 전문 요양보호사가 가정을 방문해 보호가 필요한 노인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 등의 전문적인 요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목욕은 비지팅엔젤스에서는 전문교육을 받은 전문자격자 2명(요양보호사1급)이 가정을 방문해 목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자립생활을 돕고 신체적 청결과 근육경축 예방, 심신기능을 향상시켜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방문 간호는 의사, 한의사 또는 치과의사의 지시에 따라 간호사, 간호조무사 또는 치위생사가 수급자의 가정 등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에 관한 상담 또는 구강위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중산층케어서비스는 비급여 동반자 서비스로 고객의 말벗과 심리지원, 외출 및 병원동행, 재활 및 운동보조, 종교활동 동행, 산책 및 쇼핑동행, 개인업무 지원 등의 개인수발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삼성생명, LG그룹, 대한노인중앙회, 이지웰페어 등과 계약을 맺어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는 고품격 시니어 홈케어 서비스다.

비지팅엔젤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구축된 시스템이다. 전화 상담부터 고객을 파악하고 방문 케어하는 과정을 비롯해 고객의 불만사항 발생 시 사전에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2M 시스템(MARKETING, MANAGEMENT)을 운영하고 있다. 약 1,500개 가량의 매뉴얼을 보유해 알츠하이머, 파킨슨, 루게릭 등 해당되는 질병에 따라 대응 방안을 달리하는 것은 물론 대화의 기법에 이르기까지 세심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미리 인적사항 등 상세한 부분까지 파악하는 등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자들에게도 비지팅엔젤스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체계적 시스템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는 “시니어케어야 말로 미래를 리딩할 미래사업으로, 소자본으로도 운영 가능하다. 국가에서 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수금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면세사업이므로 세금 부담이 없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본사의 철저한 관리로 경영기법 습득이나 마케팅 면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초보 창업자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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