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백화점 '빅3' 생일맞아 '통큰 한턱' 쏜다

머니투데이
  • 오승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5.10.28 10:4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10월 블랙프라이데이 열기 이어가…특징있는 주제로 고객 유혹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생일을 맞아 '통 큰 한턱 쏘기'에 나섰다, 롯데와 현대, 신세계백화점의 '빅3'는 지난 10월 블랙프라이데이 여세를 몰아 개성있는 행사로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백화점 '빅3' 생일맞아 '통큰 한턱' 쏜다

◇롯데백화점 '이태리 & 프랑스 페어'=롯데백화점은 창립 36주년(11월15일)을 기념해 30일부터 11월3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에서 '이태리&프랑스 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마다 창립 시즌에 단독이나 한정판 상품 기획, 경품, 공연 등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에는 유럽 패션을 주도하는 이태리와 프랑스를 테마로 이색적인 창립 행사를 연다. 행사 첫 날 오전11시 본점 정문 앞에서는 주한 이태리·프랑스 대사, 백화점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오프닝 기념식이 열린다.

주목할 대목은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직접 직구매한 상품들이다. 창립 행사를 위해 상품군을 담당하는 18명의 바이어들은 직접 이태리와 프랑스를 방문해 브랜드를 선정하고 상품을 들여왔다. 해외에 머문 기간 120여 일이다. 직구매를 통해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듀베티카', '아스페시', '울리치', '바세티' 등 30여 브랜드의 상품을 새롭게 들여와 한정 판매한다. 이태리 캐주얼 브랜드 '울리치'의 아크틱 패딩(99만원)과 이태리 패딩 '페스포우' 라쿤다운 패딩(13만8000원) 등이 대표상품이다. 이와 함께 이태리 명품 생산 공장에서 직적 구매한 팬츠와 데님 20여 스타일 제품도 10만~20만원에 판매한다.
이태리와 프랑스가 와인 산지로 유명한 만큼 행사를 위해 3만병(10억원)의 와인도 직접 준비했다. 행사 준비를 위해 이동한 거리만 4만km에 육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탈로 프리미 티보 디 만두리아'(2만5000원)와 '트리가이오'(1만5000원)이다.

주한 이태리 상공회의소와 연계한 이태리 브랜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본점 9층에서는 '이태리 상공회의소관'(Little Italy in Lotte)을 열고, 백화점에 입점되지 않은 향수와 셔츠 등 주한 이태리 상공회의소가 추천하는 20여 개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인다. 이태리 고급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와 오토바이 '베스파', 데님 브랜드 '블라키' 등 프리미엄 팝업스토어도 전개할 계획이다.

이밖에 불가리와 IWC, 10 꼬르소 꼬모 등 36개 해외 패션 브랜드에서 36가지 리미티드 상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고가는 이태리 정원의 화단과 꽃들을 표현한 10억원 대의 불가리 하이주얼리다. 전세계 단 1피스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10 꼬르소 꼬모에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과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와 이벤트도 전개된다. 본점에서는 유리공예 발전에 큰 공을 세운 이태리 장인 '피뇨 시뇨레또'의 유리공예 작품 전시 및 유리공예 체험전을 진행한다. 타란텔라와 캉캉춤 등 각국 전통 공연과 팝페라, 인기 셰프 오세득이 참여하는 쿠킹쇼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화점 '빅3' 생일맞아 '통큰 한턱' 쏜다

◇현대백화점 '땡스&러브'=현대백화점은 30일부터 11월8일까지 열흘간 창사 44주년을 맞아 전국 15개 점포에서 '땡스&러브'(Thanks&Love)를 주제로 사은대축제를 진행한다.

'44개 인기 브랜드 특가 상품 제안전'이 대표적이다. 점포별로 패션잡화와 아동의류, 스포츠 등 44개 특가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 본점은 벨그라비아 캐시미어 100% 니트 52만원(기존가 65만원), 미꼬 주얼리 다아이몬트 0.2캐럿 더블링 499만원(기존가 690만원) 등에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노비스 패딩 47만6000원(기존가 68만원), 마나스 앵글부츠 29만2600원(기존가 41만8000원) 등이다.

점포별 행사도 이어진다. 무역센터점은 30일부터 11월1일까지 '멘스 아우터 대전'을 열어 쟈딕앤볼테르와 캠브리지, 마에스트로 등 국내외 남성 브랜드의 코트, 재킷, 패딩 등을 최대 50% 싸게 선보인다. 판교점도 같은 기간 '아디다스&나이키 브랜드 대전'을 열어 최초 판매가 기준으로 아디다스는 40~80%, 나이키는 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아디다스 다운재킷(8만6700원)과 나이키 트레이닝 바지(4만1400원) 등이다.

행사기간 현대백화점 카드로 30만~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주방 조리 도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계란말이 프라이팬(13cmX18cm)·락앤락 거품기·계란 10개로 구성된 '계란말이 키친세트, 60만원 이상은 그릴팬(28cmX28cm)·생선(고기) 뒤집개·식품 할인 혜택 스크래치 복권을 한데 모은 '그릴 치킨세트'를 제공한다.

이밖에 주말인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각 점포의 대행사장에서 '나눔 자선 바자회'를 진행한다. 저소득층 청각 장애 아동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과 언어 치료비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사흘간 각 점별 대행사장 매출액의 1%를 청각 장애 지원 단체인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하는 형태다. 기부 목표액은 1억원이다.현대백화점은 30일부터 11월8일까지 열흘간 창사 44주년을 맞아 전국 15개 점포에서 '땡스&러브'(Thanks&Love)를 주제로 사은대축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44개 인기 브랜드 특가 상품 제안전'이 대표적이다. 점포별로 패션잡화와 아동의류, 스포츠 등 44개 특가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 본점은 벨그라비아 캐시미어 100% 니트 52만원(기존가 65만원), 미꼬 주얼리 다아이몬트 0.2캐럿 더블링 499만원(기존가 690만원) 등에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노비스 패딩 47만6000원(기존가 68만원), 마나스 앵글부츠 29만2600원(기존가 41만8000원) 등이다.

점포별 행사도 이어진다. 무역센터점은 30일부터 11월1일까지 '멘스 아우터 대전'을 열어 쟈딕앤볼테르와 캠브리지, 마에스트로 등 국내외 남성 브랜드의 코트, 재킷, 패딩 등을 최대 50% 싸게 선보인다. 판교점도 같은 기간 '아디다스&나이키 브랜드 대전'을 열어 최초 판매가 기준으로 아디다스는 40~80%, 나이키는 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아디다스 다운재킷(8만6700원)과 나이키 트레이닝 바지(4만1400원) 등이다.

행사기간 현대백화점 카드로 30만~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주방 조리 도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계란말이 프라이팬(13cmX18cm)·락앤락 거품기·계란 10개로 구성된 '계란말이 키친세트, 60만원 이상은 그릴팬(28cmX28cm)·생선(고기) 뒤집개·식품 할인 혜택 스크래치 복권을 한데 모은 '그릴 치킨세트'를 제공한다.

이밖에 주말인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각 점포의 대행사장에서 '나눔 자선 바자회'를 진행한다. 저소득층 청각 장애 아동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과 언어 치료비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사흘간 각 점별 대행사장 매출액의 1%를 청각 장애 지원 단체인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하는 형태다. 기부 목표액은 1억원이다.

현대백화점의 모체는 1971년 6월 설립된 금강개발산업이다. 금강개발산업에서 현대백화점으로 법인명을 바꾼 것은 1999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된 2000년 4월이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압구정본점이 문을 연 1985년 12월1일이 백화점의 창립 기념일로 삼는다. 때문에 창사는 금강개발산업 시절인 44주년으로 하지만 백화점 창립은 12월로 계산한다. 다만 12월에는 통상 송년세일이 시작되기 때문에 창립기념 세일은 통상 11월로 앞당겨 실시한다.
백화점 '빅3' 생일맞아 '통큰 한턱' 쏜다

◇신세계백화점 '응답하라 1980년대'=신세계백화점이 30일부터 11월8일까지 열흘간 개점 사은행사를 진행하며 10월의 블랙프라이데이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의 뿌리는 일제강점기 세워진 경성 미쓰코시 백화점이다. 해방 후 수차례 손바뀜 끝에 1963년 삼성에 인수됐다. 이후 신세계가 경영권을 넘겨받았고, 지금도 미쓰코시 경성점 개점일인 10월24일을 창립일로 기념하고 있다.

신세계는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10월1~27일)에 전년대비 두자릿 수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활기를 띠는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월에도 이같은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펼친다.

올해 개점행사의 주제는 복고. '응답하라 1980년대'를 컨셉으로 복고풍에 집중한다. 광고 우편 광고물(이하 DM)을 실제 1980년대 신세계에서 사용했던 백화점 로고와 글씨체를 이용해 디자인했다. 개점행사 타이틀도 1980년대 주로 사용했던 '고객 감사 대제전'이다. 쇼핑백도 1980년대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특별제작했다.

'신세계와 함께하는 추억의 사진공모전'도 진행한다.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에서 1990년 이전 추억을 담은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모집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가진 고객은 이메일(ssg_gallery@shinsegae.com)과 신세계 갤러리(본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점)에서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출품작 중 소정의 작품은 사전 동의서를 받아 11월27일~12월20일까지 본점 본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을 접수한 고객 중 1명에게는 특별상으로 신세계상품권 50만원을 준다. 10명에게는 추억상으로 상품권 10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모든 접수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권(1인1회)이 주어진다.

행사도 다양하다. 1980년대부터 2015년까지 35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복고 트렌드를 소개하는 ‘레전트 팻션 제안’을 준비했다. 1969년 슈퍼스타 농구화로 시작해 스트리트 패션의 대명사가 된 아디다스 슈퍼스타 운동화가 13만9000원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인기가 높은 레이밴 선글라스도 26만원에 선보인다.

강남점에서도 데님(청바지) 전성기인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사랑받는 캘빈클라인의 청 퍼재킷을 29만8000원에 판다. 영등포점에서도 1970년대 후반 영국 록 밴드 멤버들이 즐겨 신기 시작해 유명해진 닥터마틴 워커를 21만원에 준비했다.

점포별 행사도 다양하다.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든 점포 식품관에서는 세계 각지의 유명 와인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와인창고 대 방출전’이 열린다. 샤토 페리에르 12년산(5만7000원)과 샤토 도작 11년산(6만9000원), 샤토 라투르 까르네 12년(5만4000원), 샤토 깔롱세귀 2000년산(23만9000원), 샤토 무통 로췰드 12년산(69만원) 등이 선보인다.

벨탁스 돈펠더(1만원)와 산타헬레나 그랑리제르바 까르미네르(2만원), 실버팜 까베르네쏘비뇽(3만원), 플라네타 플룸바고(3만원) 등 실속 와인 100여종도 균일가에 판매된다.

강남점 9층 이벤트홀(10월30일~11월3일)에서는 가을 패션을 완성시킬 구두와 부츠를 특가로 선보이는 ‘슈즈&부츠 페어’를 펼친다. 미소페와 세라, 마나스, 바이네르, 가버, 퀸엘, 씸 등 유명 구두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인기 상품이 최대 60% 할인된다. 영등포점 A관 6층 이벤트홀(10월30일~11월1일)에서는 사흘간 남성 아우터를 실속 있게 준비하는 ‘남성 아우터 대전’이 펼쳐진다. 지이크와 앤드지by지오지아, 레노마, 본, 킨록by킨록앤더슨, 올젠, 제스, 다반, 바쏘 등 인기 남성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패딩, 코트 등 다양한 아우터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상품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신세계카드(씨티/삼성/SC/포인트)로 당일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금액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첫 주말(10월30일~11월1일)에는 신세계에서 단독판매하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 토트백, 마지막 주말 사흘(11월6일~8일)에는 신세계 푸드마켓의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푸드마켓 럭키박스’를 사은선물로 증정한다. 단, 선착순 증정이며 점포별 증정개수는 다르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