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신세계百, 창립기념 '응답하라 1980년대' 행사

머니투데이
  • 오승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5.10.28 10:3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신세계百, 창립기념  '응답하라 1980년대' 행사
신세계백화점이 30일부터 11월8일까지 열흘간 개점 사은행사를 진행하며 10월의 블랙프라이데이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의 뿌리는 일제강점기 세워진 경성 미쓰코시 백화점이다. 해방 후 수차례 손바뀜 끝에 1963년 삼성에 인수됐다. 이후 신세계가 경영권을 넘겨받았고, 지금도 미쓰코시 경성점 개점일인 10월24일을 창립일로 기념하고 있다.

신세계는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10월1~27일)에 전년대비 두자릿 수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활기를 띠는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월에도 이같은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펼친다.

올해 개점행사의 주제는 복고. '응답하라 1980년대'를 컨셉으로 복고풍에 집중한다. 광고 우편 광고물(이하 DM)을 실제 1980년대 신세계에서 사용했던 백화점 로고와 글씨체를 이용해 디자인했다. 개점행사 타이틀도 1980년대 주로 사용했던 '고객 감사 대제전'이다. 쇼핑백도 1980년대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특별제작했다.

'신세계와 함께하는 추억의 사진공모전'도 진행한다.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에서 1990년 이전 추억을 담은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모집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가진 고객은 이메일(ssg_gallery@shinsegae.com)과 신세계 갤러리(본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점)에서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출품작 중 소정의 작품은 사전 동의서를 받아 11월27일~12월20일까지 본점 본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을 접수한 고객 중 1명에게는 특별상으로 신세계상품권 50만원을 준다. 10명에게는 추억상으로 상품권 10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모든 접수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권(1인1회)이 주어진다.

행사도 다양하다. 1980년대부터 2015년까지 35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복고 트렌드를 소개하는 ‘레전트 팻션 제안’을 준비했다. 1969년 슈퍼스타 농구화로 시작해 스트리트 패션의 대명사가 된 아디다스 슈퍼스타 운동화가 13만9000원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인기가 높은 레이밴 선글라스도 26만원에 선보인다.

강남점에서도 데님(청바지) 전성기인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사랑받는 캘빈클라인의 청 퍼재킷을 29만8000원에 판다. 영등포점에서도 1970년대 후반 영국 록 밴드 멤버들이 즐겨 신기 시작해 유명해진 닥터마틴 워커를 21만원에 준비했다.

점포별 행사도 다양하다.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든 점포 식품관에서는 세계 각지의 유명 와인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와인창고 대 방출전’이 열린다. 샤토 페리에르 12년산(5만7000원)과 샤토 도작 11년산(6만9000원), 샤토 라투르 까르네 12년(5만4000원), 샤토 깔롱세귀 2000년산(23만9000원), 샤토 무통 로췰드 12년산(69만원) 등이 선보인다.

벨탁스 돈펠더(1만원)와 산타헬레나 그랑리제르바 까르미네르(2만원), 실버팜 까베르네쏘비뇽(3만원), 플라네타 플룸바고(3만원) 등 실속 와인 100여종도 균일가에 판매된다.

강남점 9층 이벤트홀(10월30일~11월3일)에서는 가을 패션을 완성시킬 구두와 부츠를 특가로 선보이는 ‘슈즈&부츠 페어’를 펼친다. 미소페와 세라, 마나스, 바이네르, 가버, 퀸엘, 씸 등 유명 구두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인기 상품이 최대 60% 할인된다. 영등포점 A관 6층 이벤트홀(10월30일~11월1일)에서는 사흘간 남성 아우터를 실속 있게 준비하는 ‘남성 아우터 대전’이 펼쳐진다. 지이크와 앤드지by지오지아, 레노마, 본, 킨록by킨록앤더슨, 올젠, 제스, 다반, 바쏘 등 인기 남성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패딩, 코트 등 다양한 아우터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상품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신세계카드(씨티/삼성/SC/포인트)로 당일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금액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첫 주말(10월30일~11월1일)에는 신세계에서 단독판매하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 토트백, 마지막 주말 사흘(11월6일~8일)에는 신세계 푸드마켓의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푸드마켓 럭키박스’를 사은선물로 증정한다. 단, 선착순 증정이며 점포별 증정개수는 다르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