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건국대, '코리아 톱10 브랜드' 종합대학 7위

대학경제
  • 문수빈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5.11.22 17:0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건국대학교는 ‘코리아 톱10 브랜드’ 종합대학 부문에서 ‘추천하고 싶은 대학’ 7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종합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발표하는 ‘리얼미터 코리아 톱10 브랜드’ 조사에서 건국대는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종합대학 부문에서 3.6%의 선호도를 얻어 7위를 기록했다.

서울대가 25.7%의 표를 얻어 1위에 올랐으며, 이어 성균관대(10.5%)-연세대(8.9%)-고려대(7.9%)-한양대(6.0%)-이화여대(4.4%)-건국대(3.6%)-서강대(2.9%)-경희대(2.7%)-중앙대(2.5%) 순으로 톱10 브랜드로 꼽혔다.

리얼미터의 ‘코리아 톱10 브랜드’ 조사는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변화를 신속하게 보여주기 위해 소비자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00여 개 품목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진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1월 5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무선전화(50%)와 유선전화(50%) 병행 RDD 방법으로 조사했다. 통계보정은 행정자치부 국가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지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다.
건국대, '코리아 톱10 브랜드' 종합대학 7위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시총 20조' 카뱅 상장 소식에…20% 넘게 오른 기업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