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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EA189 디젤엔진 기술적 해결방안 '獨정부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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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시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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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11.27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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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내 질소산화물 배출문제 해결키위한 후속조치‥1.6 TDI 엔진 등 해결 소요 1시간 미만

1.6 TDI 엔진 형식 /사진제공=폭스바겐
1.6 TDI 엔진 형식 /사진제공=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은 배출가스 조작 문제에 연루된 EA 189 엔진 가운데 1.6 TDI 및 2.0 TDI 엔진 형식을 위한 기술적 해결 방안을 마련, 독일연방자동차청(KBA)에 제출해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문제 되는 것으로 밝혀진 대다수 차종에 대해 확실한 해결책이 마련됐음을 시사한다"며 "이같은 기술적 해결 방안을 적용한 차량들은 유럽의 배출가스 관련 규제기준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이 제출한 기술적 해결 방안은 독일 연방 자동차청의 조사를 거쳐 해당 당국으로부터 승인됐다. 이로써 디젤 이슈에 연관됐던 대다수 차량들에 관한 문제 해결 가능성이 명확해졌다는 게 폭스바겐 설명이다.

1.6 TDI 엔진형식의 경우 '플로우 트랜스포머' 장치가 에어 매스 센서 바로 앞에 장착된다. 또 엔진 자체에도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적용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미만일 것으로 예상된다.

2.0 TDI 엔진의 경우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이 진행된다. 업데이트 소요 시간은 약 30분 가량이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배출가스 규제기준을 만족하면서도 엔진 출력, 연비 및 성능에 어떠한 부작용도 발생하지 않는 개별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독일 연방 자동차청의 승인으로 폭스바겐그룹은 현재 유럽 28개 시장을 위한 구체적인 서비스 방식을 기획하고 있다. 내년 1월부터 이뤄질 리콜에서 최초로 개별 차량에 대한 기술적 시정조치가 도입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현시점에서 예상키로는 각 엔진 형식에 따른 리콜 및 기술적 시정조치들은 내년 한 해에 걸쳐 전반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관측된다"고 말했다. 단 이번 방안은 폭스바겐 북미 및 캐나다 에서 판매된 차량 및 서비스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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