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상담으로 주택 저금리대환대출 비교하기

머니투데이
  • 머니뱅크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6.02.26 00:00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상담으로 주택 저금리대환대출 비교하기
Fed는 이틀간 열렸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마친 뒤 기준 금리를 현 수준인 0.25%~0.5%로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국내 기준금리에도 안정세가 유지될 듯 보인다. 특히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등을 비교할 때 큰 변동성은 없을 듯 보인다.

미국연방준비제도는 “글로벌 경제와 금융 시장의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면서, 고용시장에 따른 물가 전망과 리스크 균형에 영향을 끼칠수 있다고 평가했다. 더구나 Fed는 지난 달 금리 인상 결정 당시 고려했던 ‘경제 전망의 리스크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표현과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해 합리적 확신을 가지고 있다’는 입장을 모두 삭제한다.”라고 밝혔다.

위의 이유로 금융전문가들은 “글로벌 경제 변수로 인한 3월 금리 인상 연기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블룸버그 통신도 Fed가 3월 금리 인상 확률을 낮췄다. 다만, 금리인상에 대한 가능성을 아예 배제하지는 않았다. 경기가 전반적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물가도 중기적으로 2%에 도달하고 경제활동도 완만한 확장세를 유지할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머니-뱅크( mt-bank.co.kr ☎1600-8049)’ 서비스에 따르면 “2015년에 다양한 원인으로 신규대출이 급증세를 보였다. 다만 최근 부동산 시장에 각종 악재가 발생하면서 다소 주춤거리고 있다. 하지만, 2015년 부동산 시장은 매매전환 및 최저금리 갈아타기 열풍으로 가계부채 규모 등 대출이자액이 급증했다. 특히 각종 규제 완화를 시행하면서 LTV 한도는 최고 70%까지 상향되었고,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수준도 사상 최저금리가 되었다. 네 차례에 걸친 기준금리 인하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수준이 낮아지면서 전세난은 더욱 가속화되었다. 이것은 예적금 수익률이 낮아지면서 집주인들이 전세를 본격적으로 월세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결국 특판금리를 활용해 이자싼곳으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등이 급증하면서 가계빚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라고 밝혔다.

또한 “상품별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내 집 마련을 위한 매매잔금 및 최저금리 갈아타기 등으로 가계부채가 증폭했다. 전문가들은 대출상담사례를 분석해 볼 때 주택 구입자금대출을 받는다면 상환계획에 따라 금리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유리한데, 단기상환계획이라면 변동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적인 상환계획이라면 안정적인 고정금리 상품이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금융당국은 주택담보대출 증가에 따른 가계부채 폭증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관리 방안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사들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수준으로 점진적으로 가산하고 있다.

실제로 원금과 이자를 갚을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인 증빙소득 부분이 핵심이다. 지금까지는 주택담보대출금리 및 LTV 한도를 산정할 때 DTI 기준을 증빙소득 및 건강보험료 및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으로 환산해서 추정하기에 수입이 없는 주부 및 무직자 등도 신규 담보대출이 가능했다. 이것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소득금액증명원 등으로 부동산 담보대출금리 및 한도 등 조건을 엄격히 심사할 예정이다.

# 예외규정 : 2018년 12월31일 이전에 기존 은행에서 같은 금액 이하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최저금리 갈아타기 등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비거치식 분할상환 대상이라도, 1회에 한해 거치기간을 최장 3년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경과규정’을 적용한다.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담당자는 “지난 2007년 금융위기를 겪을 때도 주택 담보대출금리 상승에 따른 연체율이 급등했다. 이에 부동산 담보대출금리 변동성에 많은 사람들이 촉각을 세우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이자부담을 낮추기 위해 주택이자를 절감하고자, 실시간 최저금리 안내를 하고 있는 간편한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모든 금융권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정보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담보대출 상품안내를 할 때 개인정보 등이 필요하지 않고 모든 진행이 무상이기에 안전하다.”라고 전했다.

2006년 6월 이후 9년 6개월 만의 첫 기준금리 인상으로, 국내 기준금리에도 영향을 끼쳐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수준이 높아질 가능성이 커졌다. 경기 불황으로 임금이 정체된 상황에서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금리 상승은 이자 비용 증가로 가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이에 고금리 부채를 기존에 사용 중이라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금리 갈아타기 등을 서둘러야 한다.

미연준 기금 금리 인상에 따른 국내 금리 상승에 대한 우려도 문제지만, 부동산시세 대비 주택담보대출 한도 축소 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KB국민은행 및 우리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은 모기지신용보험(MCI)과 모기지신용보증(MCG) 등 모기지 신용상품 연계 부동산 담보대출 실행을 중단한 상태다. 이에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는 “가계부채 증가 등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향후 주택담보대출 LTV(담보 인정 비율) 한도 축소가 예상된다.

지금까지는 SGI 서울보증과 주택금융공사의 MCI 및 MCG 가입을 통해 소액임차인 보호 목적의 최우선변제액을 공제하지 않고, 아파트담보대출 LTV 한도를 상향하고 있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는 “가계의 생활비 지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금리 및 한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대출자들은 담보대출 상환 계획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여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금융사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시중 은행과 보험사 등 1금융권 여러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를 맺고 실시간 최저금리 안내를 하고 있다. 더욱이 모든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의 신용조회가 들어가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또한 “본인의 경제여건을 감안해서 매월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형 및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인 비거치 등의 선택이 중요하다. 원금을 자유롭게 갚을 수 있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옵션 및 부수적인 조건 등도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이자부담을 낮추고 주택이자를 절감하고자 간편하게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최근 금융사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등이 편리한 서비스로 인신되고 있다. 모든 은행별 대출상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그 외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최고의 전문가와 무상으로 상의할수 있다. 더불어 금리비교 서비스는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 은행 상품을 분석해서 실시간으로 제공해준다. 따라서 안전하고 빠르게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가 최근 활성화되고 있다. 모든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의 신용조회가 들어가지 않아 간편하고 안전하다. 또한 최저금리 갈아타기 등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금리 진단 서비스를 통해 매매잔금, 구입자금, 전세자금대출금리비교 조건, 전세보증금담보, 주거용 오피스텔, 빌라담보대출 한도, 추가 후순위 담보대출, 상가 및 토지담보대출 등의 금융 정보를 무상으로 금리비교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오랜 노하우로 최적의 금리진단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전문가와 손쉽게 상의할 수 있는 금리비교 사이트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주거래 은행을 우선 방문한 후에,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자신의 상환 계획에 맞는 최저금리 상품을 찾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귀띔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모든 1금융권(KB국민은행 / 우리은행 / 신한은행 / KEB 하나은행 / NH농협은행 / Sh 수협은행 / SC제일은행 / IBK 기업은행 / JB 전북은행 / KJB 광주은행) 및 2금융권(보험사 / 단위농협 / 지역 수협 / MG 새마을금고 / 신협 / 캐피탈 / 저축은행) 등의 상품 데이터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장기적인 상환 계획을 가지고 안정적인 고정금리대출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당 사이트에는 매달 납입하는 원금과 이자를 계산할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 등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내 집 마련을 위한 매매 잔금 및 이자 절감을 위한 최저금리 갈아타기 등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