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11번가 "눈에 확 띄게"… BI 리뉴얼

머니투데이
  • 박진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6.07.14 10:25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모바일 쇼핑시대에 걸맞는 BI 리뉴얼 실시…심플하고 직관적인 '열린 디자인'이 특징

11번가 "눈에 확 띄게"… BI 리뉴얼
SK플래닛 11번가가 모바일 쇼핑에 걸맞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배우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해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K플래닛은 11번가가 활발한 제휴와 상품 강화로 올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1등으로 대도약하기 위해 새 로고를 선포하고, 새로운 고객멤버십 내용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11번가의 새로운 로고는 PC보다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기존 표지판 모양의 로고가 보다 심플해졌다. '11번가' 라는 사명이 지닌 방향성과 쇼핑공간의 이미지는 살리면서 표지판 디자인을 글자 곳곳에 활용해 시각적으로 강력한 '11번가스러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공간이 작은 모바일 앱에서도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로고 속에 상품 키워드나 이미지를 담아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 11번가 로고는 15일부터 11번가 홈페이지(PC)와 모바일 앱은 물론 11번가 고객센터 등 오프라인 공간 등 모든 활동 분야에 적용된다. 연내 오픈 예정인 태국 11번가에도 신규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11번가 브랜드 슬로건은 기존 '업그레이드 유어 라이프'(Upgrade Your Life)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11번가는 국내 톱스타 하정우를 모델로 한 '인간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장 인간적인 것이 가장 혁신적이다"라는 뜻을 담은 '인간적 혁신'을 주제로 11번가의 고객 혜택 내용을 담았다. 하정우는 댄디한 쇼핑객으로 변신, 고객 혜택을 강화한 '11번가 NEW 멤버십'을 소개한다.

11번가의 새로운 고객멤버십은 3개의 멤버십별(VVIP, VIP, 패밀리)로 혜택을 확대해 VVIP 고객의 경우 월 최대 2만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회원이라도 7월말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확정시 VIP 멤버가 돼 1만원 할인쿠폰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슈퍼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진혁 SK플래닛 MP 사업부문장은 "올해 2월 SK플래닛과의 합병 이후 이커머스 리더십을 강화해 온 11번가가 BI 리뉴얼과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11번가가 가진 역량을 모아 올해 이커머스 1등으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8만1000원 통신비, 알뜰폰 환승해 3만원 넘게 아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