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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외국인을 위한 종합 상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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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학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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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7.18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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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규선 KEB하나은행 부행장(오른쪽 첫번째)이 17일 경기도 안산에서 외국인 손님을 위한 '행복나눔 종합 상담서비스' 행사에 참석해 상담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EB하나은행
윤규선 KEB하나은행 부행장(오른쪽 첫번째)이 17일 경기도 안산에서 외국인 손님을 위한 '행복나눔 종합 상담서비스' 행사에 참석해 상담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경기도 안산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외국인력상담센터, 삼성화재,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등과 함께 외국인 손님을 위한 '행복나눔 종합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의 경우 평일에는 근로시간, 가사 등으로 한국 생활에 필요한 각종 상담서비스를 받기 어렵고, 상담기관을 각각 찾아가야하는 불편과 언어적 제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들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국민연금 및 출국만기보험 지급, 고용허가제, 건강관리, 금융서비스 등에 대한 상담을 한 곳에서 제공해 이날 행사장을 찾은 약 300여명의 중국과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각 상담 기관과 내방 손님들의 쾌적한 상담 환경을 위해 은행의 유휴 점포 시설을 활용하고 하나사랑봉사단이 참여해 간식과 다과 등을 제공했다. 또 외국인 손님들에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 마케팅 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은행의 유휴 점포 시설을 활용해 전국의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상담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행사가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학렬
    이학렬 tootsie@mt.co.kr

    머니투데이 편집부, 증권부, 경제부, 정보미디어과학부, 이슈플러스팀 등을 거쳐 금융부에서 금융당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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