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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빵]한글 '가·나·다' 따라하면 '몸짱'되는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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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광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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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10.13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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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S와 함께 하는 '한글운동법']①'ㄱ·ㄴ·ㄷ·ㄹ·ㅏ·ㅑ' 운동법

[편집자주] 시간, 돈 등의 문제로 피트니스 센터에 다닐 수 없는 학생, 직장인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꿀빵과 피트니스 센터 'TEAM S'(팀에스)가 준비한 몸 개조 프로젝트. 국내 최고 트레이너들이 알려주는 간단하고 쉬운 운동법을 따라하며 삶의 활력과 건강을 챙겨보자.

자신이 원하는 단어만 떠올리면 별다른 운동기구 없이 맨몸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법이 있다. 퍼스널트레이너센터 'TEAM S'(팀에스) 대표 김승현 트레이너가 한글날 570돌을 맞아 개발한 '한글운동법'이다.

한글운동법 첫 순서는 자음 'ㄱ' 'ㄴ' 'ㄷ' 'ㄹ'과 모음 'ㅏ' 'ㅑ' 운동법이다. 이 운동법은 허벅지와 허리, 복부 근력을 키워준다.

김 대표는 "자기가 원하는 단어의 자음과 모음 조합에 따라 매번 운동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루함이 덜하고, 운동 부위의 편중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TEAM S와 함께 하는 한글운동법]
한글운동법은 자음 14개와 모음(단모음) 10개를 합쳐 총 24개로 구성된다. 자음과 모음의 모양을 본떠 만든 운동법이기 때문에 기억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각 운동법의 조합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한글날 '한글'이라는 글자로 운동을 한다면 △'ㅎ'운동 △'ㅏ'운동 △'ㄴ'운동 △'ㄱ'운동 △'ㅡ'운동 △'ㄹ'운동을 차례로 실시하면 된다.



[꿀빵]한글 '가·나·다' 따라하면 '몸짱'되는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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