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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인 가구 맞춤형 상품 패키지' 3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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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다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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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2.23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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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인 가구 맞춤형 상품 패키지' 3월 출시
KB금융그룹이 급증하는 1인 가구를 위해 'KB 일코노미 상품 패키지'를 다음달 초 출시하고 이를 지원하는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일코노미(1코노미)’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외 5인)의 저서인 ‘트렌드 코리아 2017’에서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를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1인 가구를 지칭한다.

이번 상품 패키지 출시엔 KB금융 핵심 계열사인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자산운용이 모두 참여했다. 그 동안 금융권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카드상품이 출시된 사례는 있지만, 1인 가구의 생활 전반을 커버하는 패키지 상품과 연구소 설립은 처음이다.

패키지 구성상품은 총 6개다.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금, 주거 생활을 지원하는 오피스텔 전용대출, 1인 가구 관련 혜택을 집중한 신용카드,건강에 대한 불안을 커버하는 보험,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수혜를 받는 업종에 투자하는 펀드 및 주가연계증권(ELS) 등이다.

아울러 KB금융은 1인가구 맞춤형 상품 개발을 위해 올해 1월 KB경영연구소 내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했고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에 걸쳐 ‘1인 가구 고객 1500명 대상의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KB금융 관계자는 “3월 상품출시와 함께 그룹 단위의 광고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올해 중 1인 가구의 특별한 니즈에 맞춘 차별화 된 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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