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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국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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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진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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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8.14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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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강석 블루홀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블루홀의 PC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과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국내 서비스를 연내 시작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지난 3월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이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 700만장, 최고 동시접속자 61만명 등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국내 이용자는 50만명 이상이다.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기존 스팀의 유료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국내 서비스 방식을 정할 계획이다. 이미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 동일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현재 전 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강석 블루홀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위해 손 잡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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