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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항영의 딱이거] 중국 시장 대위기 맞은 현기차, 소생전략 있을까?

  • 김지혜 머니투데이방송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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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8.30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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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국내증시 흐름을 설명할 이슈와 종목(업종)은 무엇? 이항영 MTN전문위원이 오늘 시장의 딱! 맞는 키워드를 하나씩 정리하고 관련주 동향을 확인합니다.





< 이항영 MTN전문위원 / 박민영 MTN앵커 >



* 현대차, 중국 시장 대위기

-韓·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중국 현지 2, 3, 4 공장 가동 중단



* 현대차, 중국 시장 대위기

-베이징현대 판매 부진 속

부품업체 대금 지급 지연이

납품 거부 초래

* 합작법인 특성 상 대금 처리 방법 복잡

→ 체납대금 해결 쉽지 않아



* 中 진출 자동차 부품기업 ‘동반위기’

-현대차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

145개 부품업체 연쇄 위기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6개월 째 대금 연체 중”



* 현대차, 중국 시장 대위기

-원인은 한국 자동차 기피심리

-현대차 中 판매량 60% 감소



2016년 상반기 52만 2,769대

2017년 상반기 30만, 1277대



* 현대차, 중국 시장 대위기

-2Q 실적 타격



전년대비

영업이익 -23.7%

순이익 -48.2%

-> 영업이익, 5년 연속 감소세



* 증권가가 본 “위기의 현대차”

-삼성증권,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최근 자동차 트렌드 대응 부진”

-하나금융투자,

“차량판매 실적 비중 높지만

G2 등 해외판매 실적 좋지 않아”



* 증권가가 본 “위기의 현대차”

-대신증권,

“2Q 이어 3Q 실적 악화 예상...

긍정적 모멘텀도 부재”



* 블룸버그, “韓 자동차 위기, 中 탓 말라”


* 블룸버그, “韓 자동차 위기, 中 탓 말라”



“韓 자동차기업 경영진,

中 자동차시장 급감 원인을

한중관계 악화라고 변명...

관계 악화는 일부 요인일 뿐”



* 블룸버그, “韓 자동차 위기, 中 탓 말라”


-위기는 오래전부터 시작

(현대·기아차, 시장점유율 감소세)

-중국 소비자 트렌드 반영

베이징현대 SUV 시장점유율



2008년 2017년

19.3% 6.3%



* 韓 자동차, 글로벌 시장 판매‘급감’



* 블룸버그, “韓 자동차 위기, 中 탓 말라”

“중국 매출 회복, 정치적 변수보다

합리적 가격+성능 보유 자동차의

사업전략 변혁 필요”



* 현대·기아차, 주가 하락 추세 지속



* 현대차그룹 주가 전망

-소비자 선호도 증가 따른

매출 반등 전까지 주가 하락 불가피

-기술적 매매 대응



※ 생방송 '출발! 마켓 온 1부'는 매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되며, 세계 금융시장의 빅 이슈를 한눈에 정리하고, 국내 시장이 시작하기 전 글로벌 시장 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투자 안목을 높여 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mtn.co.kr)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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