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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브랜드 강화하는 LG생활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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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영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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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9.05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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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 콘셉트 팩 브랜드 '닥터패커' 신규 론칭…색조 '바이올렛 드림', 클렌징 '마케리마케' 등 특화 브랜드 운영 확대

전문 브랜드 강화하는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1,452,000원 상승1000 -0.1%)이 전문 브랜드 확대에 팔을 걷어부쳤다. 최근 신규 색조 전문 브랜드 론칭한 데 이어 더마코스메틱(피부과학화장품) 콘셉트의 팩 전문 브랜드도 론칭했다.

LG생활건강은 팩 전문 브랜드 '닥터패커'(Dr. Packer)를 론칭하고 '비타 라이트닝 샷 마스크', '에센셜 뉴트리션 샷 마스크'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닥터패커는 더마 스킨케어 팩 솔루션 브랜드로, 기존에 LG생활건강이 운영하고 있는 팩 전문 브랜드 '디어패커'(Dear Packer)에서 더마 콘셉트에 집중한 제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닥터백(의사용 가방)에서 영감을 얻어, 마치 전문가가 닥터백 안에서 피부를 위한 맞춤 처방을 꺼내주듯 팩 한 장으로도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꿔주는 '홈 닥터 더마 케어' 콘셉트를 앞세웠다.

닥터패커 제품은 피부 친화 포뮬러, 바이탈 블렌드™(Vital Blends™)를 담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독특한 파우치도 눈길을 끈다. 마스크팩 파우치 하단에 '알뜰 스파우트'를 부착해 마스크팩 사용 후 파우치 안에 남아있는 에센스까지 간편하게 짜서 쓸 수 있게 만들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기존 디어패커 브랜드는 여행과 휴식 콘셉트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위주라면 닥터패커는 보다 전문적인 피부 관리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라며 "단순한 마스크시트를 넘어 새로운 소재, 새로운 콘셉트와 사용법을 갖춘 차별화된 효능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전문성을 강화한 신규 브랜드를 선보이는 이유는 세분화된 소비자의 요구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에도 신규 색조 브랜드 '바이올렛 드림'을 선보였다. 기존 자사 색조 브랜드 '캐시캣', '보브'와 달리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뒀다. 국내에서는 화장품 전문점을 비롯해 마트, 헬스앤뷰티스토어까지 전 채널에 거쳐 판매 채널을 넓혀가는 한편 중국과 동남아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클렌징 전문 브랜드 '마케리마케'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며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클렌징 큐레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엔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에서 더마 콘셉트를 강조한 서브 브랜드 '닥터벨머'를 선보였다. 같은 해 자사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차앤박화장품'의 전문성과 품격을 강화한 럭셔리 브랜드 'CNP Rx'도 론칭, 글로벌 시장을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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