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프리미엄 독서실 디플레이스, 상생하는 독서실 창업전략 제시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8.02.21 16:29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최근 독서실 창업시장은 기존의 개인 독서실 창업에서 프랜차이즈 독서실 창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본사로부터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창업 지원을 받아볼 수 있는데다 프리미엄 독서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에서 당연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독서실 디플레이스 내부모습/사진제공=‘디에이멘’ 그룹은
독서실 디플레이스 내부모습/사진제공=‘디에이멘’ 그룹은
그러나 모든 프랜차이즈 독서실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닌 만큼 창업 전 브랜드 별 정확한 경쟁력 분석이 필수적이다.

16년 교육사업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디플레이스’의 경우 보다 전문적인 독서실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적합하다. 본사인 ‘디에이멘’ 그룹은 16년 간 교육사업을 진행해온 기업으로 다양한 교육 노하우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실제 대부분의 독서실 브랜드들이 단순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공간을 완성하는 것과 달리 ‘디플레이스’는 본사가 직접 최상의 학습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외부에서 학습 콘텐츠를 빌리지 않고 본사가 직접 제작 운영하는 학생/성인 온라인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독서실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완성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창업자들에게는 은행권과 협력한 대출 프로모션과 합리적인 창업 비용, 깐깐한 상권 분석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디플레이스는 최근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전국적으로 가맹사업의 범위를 넓혀가는 등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독서실 프랜차이즈로서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디플레이스 관계자는 “단순히 프랜차이즈 가맹 확장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닌, 교육사업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공간에서 토탈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