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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만족도 조사 이통부문 21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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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세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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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3.26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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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이후 최장 기간 연속 1위 달성…"고객 다양한 의견 반영"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 T월드 매장 앞에서 구매한 상품을 들어보이고 있는 고객의 모습. /사진제공=SKT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 T월드 매장 앞에서 구매한 상품을 들어보이고 있는 고객의 모습. /사진제공=SKT
SK텔레콤 (222,500원 상승7000 -3.0%)은 26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1998년 이후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SK텔레콤은 자사는 물론이고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SK플래닛 등 자회사의 모든 상품 및 서비스까지 혁신 대상으로 정해 불편을 주는 요소를 제거해 나갔다. 이런 점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좋은 점수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1997년부터 매달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회의'를 통해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경험을 진단하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허선영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21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의 자부심을 지키고자 오랜 시간 진심으로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와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 각각 18년·20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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