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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매장 안내, AI 로봇 '드리미'가 도와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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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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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4.05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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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고객 응대 로봇 '드리미'/사진제공=한국암웨이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고객 응대 로봇 '드리미'/사진제공=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가 AI(인공지능) 로봇 '드리미'를 고객 응대용으로 매장에 배치하며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한국암웨이의 디지털 강화 전략에 따라 탄생한 '드리미'는 매장 곳곳을 안내하고 주요 제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간편한 결제 업무도 맡는다.

대화형 서비스가 기반이며 고객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능력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대화 범위를 늘려갈 예정이다.

가족 단위 고객을 공략해 '댄스 퍼포먼스', '엄마랑 아이랑 채소놀이', '어린이 건강 놀이터'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도 탑재했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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