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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시크릿메뉴 '더블샷' 1000만잔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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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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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5.08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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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시크릿메뉴 '더블샷' 1000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시크릿 메뉴’ 중 하나인 스타벅스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이하 스타벅스 더블샷)이 출시 후 15년간 누적 10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더블샷은 2003년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된 후 많은 인기를 끌어 이례적으로 상시 판매 메뉴로 변경됐지만 그동안 ‘스타벅스 시크릿 메뉴’로 통했다. 공간적인 제약 때문에 스타벅스 메뉴 보드에 빠져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더블샷은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꾸준한 판매 실적을 올렸고, 최근 5년간 연평균 45%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스타벅스 더블샷은 첨가되는 시럽의 종류에 따라 ‘캬라멜 더블샷’, ‘바닐라 더블샷’, ‘헤이즐넛 더블샷’, ‘커피 더블샷’의 4종으로 나뉜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가 추출한 에스프레소 2샷을 얼음과 우유, 휘핑크림, 시럽과 함께 흔든 뒤, 얼음은 제거하고 차가운 상태로 제공하는 음료로 진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4종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것은 바닐라 더블샷으로, 전체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한다.

더블샷은 숏 사이즈 237ml 보다 작은 120ml 용량으로 전용 잔에 전용 빨대와 함께 제공되는데, 진한 에스프레소를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미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일본 등 다른 아시아 국가의 스타벅스에서는 맛볼 수 없고 오직 한국에서만 판매하고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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