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미피 저작권사 Mercis사 Marja Kerkhof 내한, "한국시장 기대 커"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8.06.19 17:4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대표 이주성, 이하 SMC)가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2018 미피(miffy) 라이선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미피 저작권사인 Mercis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미피 저작권사인 Mercis 사의 Marja Kerkhof 씨와 인터뷰를 통해 미피 캐릭터가 사랑받는 비결과 한국시장성 등에 대한 인터뷰를 가졌다.

미피 저작권사 Mercis 社 Marja Kerkhof/사진제공=(주)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미피 저작권사 Mercis 社 Marja Kerkhof/사진제공=(주)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Q. 딕 브루너는 미피 그림책을 창작할 때 어디서 영감을 받았는지?
딕 브루너는 1955년, 해변에서 가족과 휴가를 보내던 중 아들에게 정원에 나타난 작은 흰 토끼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줬고, 이것이 미피 이야기의 시작이 됐다. 북 커버 디자인을 포함한 그의 전반적인 작업은 마티스, 레제, 피카소와 같이 프랑스에서 활동하던 예술가들의 영향을 받았다.

Q. 네덜란드인에게 미피는 어떤 의미인가?
미피는 3대에 걸쳐 60년 넘게 지속해 온 네덜란드 국민 캐릭터인 만큼 ‘모두의 어린 시절’이라 할수 있다. 미피를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미피와 함께 했던 각자의 유년기를 떠올린다.

Q. 미피 채색에 사용되는 ‘브루너 컬러’가 무엇인지...
‘브루너 컬러’의 주요 색상은 빨강, 노랑, 초록, 파랑, 검정이며 일반적인 색상보다 따뜻한 색감을 표현했다. 단순함의 미학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른 책과 확연히 구분되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Q. 미피가 60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단순하고 명확한 미피의 디자인은 그 자체에 언어적 기능이 있어 전세계 어린이가 모두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미피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자리잡았고, 부모가 자녀에게 미피의 이야기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하기 때문에 그 사랑이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Q. 최근 미피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미피는 현재 카페, 전시, 박물관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서는 ‘Miffy’s Exercise Certificate’이라는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병원에 갈 때 느끼는 두려운 감정을 덜어주기 위해 종양 전문 병원에 작은 미피를 설치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미피는 가능성과 창의성을 활용해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한다.

Q. 한국 시장의 시장성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미피는 일본에서 50년, 중국에서 20년 등 이미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서 오랜 시간 동안 라이선싱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고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도 크다.

Q. 미피가 한국 어린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원하나?
미피가 한국 어린이들에게 우정과 가족이 자신의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미피와 함께 아름다운 유년기를 보내기를 희망한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