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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CMS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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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은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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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6.2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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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내부시스템과 연계해 간편한 회계처리 가능

신한銀, ‘CMS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법인카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신한 CMS(Cash Management Service)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한 CMS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는 법인카드의 거래내역 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카드 이용 분석 데이터도 제공해 맞춤식 자금관리가 가능한 통합관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신한 법인카드 뿐아니라 타사 카드의 거래내역 정보도 조회가 가능하며 기업 내부시스템 연계로 간편한 회계처리가 가능해 자금관리 업무처리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신한 CMS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한 법인카드 부정사용에 대한 모니터링도 가능해졌다. 관리자가 법인카드의 사용가능 시간 및 지역을 지정할 수 있어 기존 시스템보다 법인카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사용가능 지역은 시·군·구 단위로 세분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 업종 시간대별 카드의 사용 패턴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관리하는 카드의 종류 및 개수가 일반 개인고객에 비해 많은 기업 고객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자원관리를 위해 ‘신한 CMS 법인카드 통합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서비스의 기업고객 확대 일환으로 지난 4월 ‘신한 비즈(biz) 퀵 연락처 이체’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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