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SK스토아, 데이터 기반형 VOD 광고 플랫폼 출시

머니투데이
  • 김은령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8.07.12 13:57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타겟 고객층 선별해 맞춤형 광고 제공…광고대행사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SK스토아, 데이터 기반형 VOD 광고 플랫폼 출시
SK스토아는 IPTV(인터넷TV)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형 광고 플랫폼인 'VOD(주문형비디오)' 광고상품 서비스를 출시한다.

SK스토아는 11일 강남 코엑스에서‘VOD 광고상품(VOD#)’ 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HS Ad, TBWA코리아, SM C&C 등 50여개 국내 주요 광고대행사가 참석했다

‘VOD 광고상품’은 SK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비식별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활용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층과 가장 유사한 속성을 갖고 있는 시청자의 셋톱박스를 선별해 광고를 보낼 수 있는 맞춤형 구조다. 광고주 입장에서 명확한 타켓팅 및 효과분석이 가능하다.

SK스토아는 VOD 광고상품 론칭과 함께 광고 과금방식도 변경했다. 기존 과금 방식의 경우, 노출 횟수에 따른 과금방식인 반면에 새롭게 선보인 방식은 광고 시청이 완료된 노출 수에 비례하는 과금방식이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새로운 프로그래매틱 방식의 광고구매 시스템도 소개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이용자의 검색 경로, 검색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광고를 띄워 주는 광고 기법이다.

박상현 SK스토아 광고사업본부장은 “VOD 광고상품은 고객의 진정한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의지에서 나온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타겟 광고를 통해 고객과 광고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기반형 맞춤형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코스피 또 사상 최고치…"기술주·성장주 당분간 강세"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