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도수 낮추니 더 잘나가"...참이슬 리뉴얼 뒤 5억병 판매

머니투데이
  • 조성훈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8.08.02 09:37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참이슬/사진=하이트진로
참이슬/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리뉴얼한 참이슬의 판매량이 99일 만에 5억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참이슬 리뉴얼 성과 중 최단기간 5억병 판매돌파 기록이다. 리뉴얼 효과에 따라 2분기 참이슬 전체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7.5 %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16일 참이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고 알코올 도수를 17.8도에서 17.2도로 낮춘 '참이슬 후레쉬'를 출고했다. 참이슬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알코올 도수를 조정하고 제조공법을 변화시켜 더 부드럽게 음용감을 개선했다는 것이다. 여기에 이슬을 형상화한 세련된 감각의 곡선형 라벨 디자인을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그 동안 연말연시 리뉴얼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4월에 진행했다. 전 세계적인 주류의 저도화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 역시 '깨끗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 '젊은 감성의 마케팅' 등 리뉴얼 참이슬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리뉴얼 성과의 상승 분위기를 하반기에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늘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삼성의 초격차에 삼성이 당하다"…'美日 밀월' TSMC의 역습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