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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공공코리아, 편백찜샤브·월남쌈메밀 ‘일공공키친’ 가맹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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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 2018.08.13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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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공공코리아는 편백찜샤브·월남쌈메밀 전문점 ‘일공공키친’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일공공코리아
사진제공=일공공코리아
일공공키친은 지난 2008년 월남쌈구이&샤브 전문점 ‘샤브향’을 론칭해 3년 만에 전국 180개의 가맹점을 모집했던 마상준 전 삼성에프씨 대표가 회사를 매각한 후 꾸준한 시장 조사와 새로운 아이템 개발 끝에 설립한 일공공코리아의 첫 번째 브랜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고려해 론칭한 일공공키친은 각 테이블마다 후드를 설치하려면 큰 돈이 드는 현실을 감안, 가스나 전기가 필요 없는 알코올로 샤브, 구이, 전골 등을 요리할 수 있는 용기를 개발 및 특허출원한 후 서울 방배동 서래마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7호점까지 오픈했다.

마상준 일공공코리아 대표는 “일공공키친의 뜻은 이름처럼 100세 시대를 위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의 의미”라며 “‘100세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상차림’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7월 서래마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7호점까지 오픈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달 미국 애리조나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일공공키친은 편백찜과 월남쌈, 그리고 샤브샤브까지 3가지의 메뉴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백세세트를 대표 메뉴로 하고 있다. 고기를 편백나무 찜기에 쪄서 직접 개발한 특제 간장소스와 각종 소스에 찍어 월남쌈을 싸서 먹고 난 후 특허 샤브반반냄비에 샤브샤브를 먹는 일석삼조의 메뉴라는 게 마 대표의 설명이다. 또한 여름철 메뉴로 꼽히는 시원한 냉메밀국수와 비빔메밀국수 메뉴를 갖춰 사계절 불황 없이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마 대표는 “그동안의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공공키친을 준비했다. 이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전국에 가맹점주를 모집한다. △월등한 맛과 경쟁력을 갖추고 △저가 창업비 △식자재 구매 경쟁력 △본사 전용상품 저가 공급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끊임없는 메뉴 개발 △인건비 절감을 위해 최소 인원으로 사업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메뉴로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일공공코리아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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