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롯데홈쇼핑, 톡톡 튀는 1인 크리에이터 직접 키운다

머니투데이
  • 김태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8.11.01 11:2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1인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지난달 31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 교육생 16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자들은 총 8주 동안 △발성 및 프리젠테이션 실습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개인 콘텐츠 및 채널 육성 방안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전현직 유튜버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롯데홈쇼핑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수료생 전원에게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콘텐츠 제작, 파트너사 및 계열사 콘텐츠 광고 수주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9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했다. 콘텐츠 창의성, 스토리텔링 능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6명이 선정됐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먹방녀' 등 이색 이력의 소유자도 포함됐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