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엘앤피코스메틱, 1억불 수출탑 수상

머니투데이
  • 조성훈 기자
  • 2018.12.07 14:42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image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이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엘앤피코스메틱 차대익 사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엘앤피코스매틱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이 7일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2018년 1억 295만 2000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여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6년 2566만 달러, 2017년 5067만달러 실적에 이어 3년 간 100%의 수출성장률을 달성한 결과다. 점진적으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엘앤피코스메틱은 3백만불 수출의 탑(2014년), 5백만불 수출의 탑(2015년), 2천만불 수출의 탑(2016년), 5천만불 수출의 탑(2017년)등 5년 연속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라는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통해 마스크팩의 고급화,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연구개발(R&D)센터 설립해 독자적인 연구력을 접목한 마스크 시트와 소재 개발에 집중하는 등 뛰어난 품질의 다양한 마스크팩을 선보여 온 결과다. 2018년 9월 기준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량 14억 장을 돌파하는 독보적인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2018년에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다. 영국의 프리미엄 백화점 체인인 ‘셀프리지(Selfridges)’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 리테일 체인 ‘더글라스(Douglas)’ 입점을 통해 스페인에 진출하는 등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했다. 2019년에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여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1억 불 수출의 탑’ 수상은 엘앤피코스메틱이 국가대표 마스크팩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엘앤피코스메틱은 앞으로 더 넓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여 보다 우수한 수출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네이버 법률판 구독신청
제 15회 경제신춘문예 공모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