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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 선정…"관광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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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사무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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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12.3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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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 이미지. /사진제공=국토교통부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 이미지. /사진제공=국토교통부
남해안 8개 시·군의 관광명소를 아우르는 통합브랜드로 '남파랑'이 선정됐다. 통합브랜드를 통해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남해안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브랜드 개발 전문업체, 관련 전문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한 전담팀(TF) 논의와 대국민 공모전 등을 거쳐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로 '남파랑'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남파랑은 남해안의 첫 글자와 바다를 연상시키는 파랑을 합성해 만들었다. 브랜드로고는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선과 다도해, 태극을 상징하는 물결 모양의 물방울로 형상화했다. 가로 물결 무늬를 통해 경남과 전남 8개 지역을 횡단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슬로건은 '남해안 쪽빛일주'(AROUND NAMHAEAN)로 정했다.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는 남해안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정부는 현재 남해안 8개 시·군(거제 통영 남해 하동 여수 순천 광양 고흥)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관광상품으로 개발하는 '남해안 발전 거점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정부 계획에 따르면 남해안에는 해안과 내륙을 연계하는 광역관광루트가 조성되고 △오션뷰 명소화 △테마섬 투어상품 개발 △섬진강 문화예술벨트 조성 △유휴시설 재활용 사업 등이 추진된다.

국토부는 이번에 개발된 남파랑 브랜드를 이용해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남해안을 서울 제주 부산에 이은 국내 제4대 관광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통합관광브랜드로 남해안 관광지의 이미지가 개선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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