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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나눔재단, 기업의 '소셜임팩트' 고민 엮은 보고서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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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석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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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2.13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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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임팩트 이해·정의·측정·관리하는 방법론과 조직 적용사례 제시

아산나눔재단, 기업의 '소셜임팩트' 고민 엮은 보고서 출간
아산나눔재단이 민간 소셜벤처 지원기관인 루트임팩트와 함께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갖는 '소셜임팩트'에 대한 고민을 담은 보고서 '소셜임팩트 주류화'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셜임팩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 전체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말한다. 최근 비영리 단체뿐만 아니라 마리몬드 등 소셜벤처기업이 늘어나면서 스타트업 등 창업기업의 소셜임팩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보고서는 소셜임팩트를 이해, 정의, 측정, 관리하고 평가하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임팩트 창출을 지향하는 실제 조직을 중심으로 지표와 측정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지 등을 살펴보며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고서 발간을 담당한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가 펴내는 첫 번째 보고서"라며 "현재 창업생태계와 소셜섹터 전반에서 임팩트 창출을 지향하는 모든 조직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창업생태계 내 다양한 이슈를 분석한 보고서를 펴내 더욱더 많은 이들이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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