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귀뚜라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머니투데이
  • 지영호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3.04 08:49
  • 글자크기조절
  • 댓글···

12년 연속 1위…보일러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 효과

귀뚜라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귀뚜라미보일러는 4일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 주요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2년 연속 가스보일러 부문 1위를 지켰다.

귀뚜라미는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제품인 기가지니(GiGA Genie)를 이용한 ‘보일러 음성인식 제어 서비스’를 출시해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기술을 강조해 온 국내 보일러 시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 귀뚜라미는 보일러와 지진감지기, 가스누출탐지기, 분배기, 각방제어기를 한 세트로 구성한 ‘귀뚜라미보일러 세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로 2004년부터 16년째 발표되고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2020 KMA 컨퍼런스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