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BBQ, '딹 포인트 이용하세요'…치킨업계 최초 멤버십 도입

머니투데이
  • 정혜윤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3.28 15:0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멤버십 이용해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 5% 적립, 두번째 구매부터 포인트 사용 가능

/사진제공=BBQ
/사진제공=BBQ
제너시스BBQ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치킨업계 최초 ‘딹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BBQ 멤버십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중장기적으로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했다. BBQ는 ‘가입은 간편하게, 혜택은 풍성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멤버십 정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백영호 BBQ 대표이사는 “BBQ는 국내외 시행되고 있는 수많은 멤버십 제도의 장단점과 문제점, 보완점 등 1년 동안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멤버십 제도를 준비해왔다”며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의 멤버십 제도인 만큼 폭넓은 혜택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 패밀리 중심의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고객이 멤버십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하고, 두 번째 구매부터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NHN 페이코와 협업해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간편결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포인트 적립은 모바일과 비비큐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며 다른 채널을 통한 주문은 적립대상이 아니다. 또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는 포인트가 중복 적립되지 않는다.

BBQ는 멤버십 시스템의 구축비용과 초기 프로모션 및 경품, 홍보 등이 포함된 마케팅 비용을 가맹점 부담이 없도록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고 밝혔다.

백 대표는 “멤버십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도입으로, 최근 이어진 반값할인 이벤트와 같이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 하기 위한 BBQ의 노력”이라며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향후 목표인 만큼, 더 젊고 새롭게 혁신하여 고객중심 정책을 펼쳐나가는 BBQ가 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날벼락 위기 中 부동산…지방정부·서민이 벼랑끝으로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