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LoL가상 캐릭터 걸그룹 'K/DA' 인기 "아이돌 못지않네"

머니투데이
  • 김지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4.01 17:3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유튜브 조회수 2억회 돌파…피규어, 문구류, 의류 등 관련 상품도 품절 대란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한 K/DA의 'POP/STARS'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한 K/DA의 'POP/STARS'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가상 걸그룹 ‘케이디에이(K/DA)’의 데뷔곡 ‘팝스타스(POP/STARS)’가 지난달 30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회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케이디에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4명을 모아 새로운 세계관을 입혀 탄생한 걸그룹이다.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 공개됐다. 오프닝 무대 영상도 조회수 2000만회를 넘어섰다.

팝스타스 음원과 영상은 세계 게이머뿐만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팝스타스는 지난해 11월 9일~15일 기준으로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약 한 달 후인 지난해 12월 4일 조회수 1억회를 기록했다. 이는 K-팝 뮤직비디오 중 싸이의 '젠틀맨',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페이크 러브',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최단 기간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음원 기준으로는 미국 아이튠즈 K-팝차트 1위, 팝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다.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케이디에이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다양한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이다. 그 중에서도 케이디에이 노트와 마우스패드, 케이디에이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첫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총괄은 “이전부터 다양한 테마의 LoL 상품을 판매해 왔고 그 중 케이디에이 관련 테마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며 “LoL 게이머뿐만 아니라 케이디에이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는 것으로 보고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