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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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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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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03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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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
기술보증기금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등급(A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기보는 2014년 이후 5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감동 경영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올해는 총 245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준정부기관 92개·기타공공기관 128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가 조사됐다.

준정부기관인 기보는 '서비스 품질(91.7점)', '사회적 책임(90.6점), '전반적 고객만족(90.2점)' 부문 등에서 고득점을 기록했다. 기보는 △시민·고객자문단 △고객불편 ZERO(제로) 캠페인 △A/S Call(애프터서비스 콜)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제도 확충에 힘을 쏟아왔다.

기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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