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KT, 나스미디어와 새로운 VR광고 만든다

머니투데이
  • 김세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6.03 09:32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VR 스포츠 게임 가상 경기장에 전광판과 배너 설치

 KT 모델들이 기가라이브TV를 이용해 VR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게임 속 경기장 전광판과 배너를 통해 노출되고 있는 VR 광고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 모델들이 기가라이브TV를 이용해 VR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게임 속 경기장 전광판과 배너를 통해 노출되고 있는 VR 광고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 (36,350원 ▲100 +0.28%)가 5G(5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VR(가상현실) 스포츠 게임 속 경기장 전광판 및 배너를 이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선보인다.

KT는 3일 KT그룹 미디어렙 나스미디어 (27,150원 ▼300 -1.09%)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의 새로운 VR 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KT와 나스미디어가 개발한 새로운 광고는 KT의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가기라이브TV(GiGA Live TV)'에서 제공되는 VR 스포츠 게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야구, 농구, 양궁 등 VR 스포츠 게임 속 가상 경기장에 광고 전광판과 배너를 설치, 영상과 이미지로 광고를 볼 수 있다. 첫 VR 광고 캠페인은 '코카-콜라'다.

KT와 나스미디어는 VR 광고가 기존 광고 대비 주목도와 소비자 관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향후 광고 적용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광고 형식도 다변화 한다는 방침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상무는 "나스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KT그룹의 미디어 역량을 극대화하고 5G 시대의 새로운 광고 미디어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단독 '달·우주 탐사 협력' 극대화, 한미정상회담 의제 오른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