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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지말고 물어보세요" 진에어,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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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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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6.03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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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 스케줄 조회, 서비스 관련 안내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사진제공=진에어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 (17,100원 ▼50 -0.29%)가 국내 항공사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이 개발한 가상 비서로,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해 고객의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다.

고객들은 휴대폰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 접속하거나 홈 버튼을 길게 눌러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한 뒤, "진에어" 또는 "진에어 알려줘" 등의 표현으로 대화를 시작하면 된다. 이후 고객이 원하는 질문을 하면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진에어 항공편 출도착 및 스케줄 조회 △수하물 규정 △서비스 안내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해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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