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8푸드 콩불,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7.03 21:4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8푸드 콩불이 7월 3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19 제4회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8푸드 김재곤 부장이 수상했다/사진제공=중기창업팀
‘2019 제4회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8푸드 김재곤 부장이 수상했다/사진제공=중기창업팀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서비스만족 부문 대상을 수상한 ㈜8푸드(대표 강경환)의 장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콩불’은 2006년부터 13년 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콩나물불고기’의 줄임말인 콩불은 의성 흑마늘 추출물을 먹고 자란 콩나물과 돼지고기의 앞다리살을 얇게 슬라이스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저칼로리, 고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는 의성 흑마늘 콩나물은 현대인의 과제와 다름 없는 ‘다이어트’의 걱정을 덜어줘 여성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콩불 관계자는 “콩나물의 수분 자체로 조리하기 때문에 콩나물 속 좋은 성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감칠맛 또한 살렸다”고 덧붙였다.

콩불은 대표메뉴인 ‘콩불’ 외에도 달콤한 맛이 일품인 ‘야끼콩불’, 해산물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오징어를 더한 ‘오삼콩불’ 등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해 한 끼 식사는 물론 간단한 술안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간 대학생부터 가족 외식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구축해온 콩불은 최근 안산 신길점과 포천 일동 터미널점, 배곧신도시점을 출점시키며 배달 및 테이크아웃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선언하기도 했다.

또한 ‘김치콩불’ ‘닭갈비콩불’ ‘오코노미콩불’ ‘치즈콩불’ 등의 메인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장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답게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