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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코퍼레이션, 건강보험공단 채팅 상담 솔루션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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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건우 기자
  • 2019.07.19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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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코퍼레이션 (2,210원 상승10 -0.5%)은 지난 18일 자체 개발한 건강보험공단 채팅 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인공지능 채팅 상담 솔루션’은 전화가 아닌 채팅으로 고객 상담 하는 서비스다. 건강보험 채팅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평일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문의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전화 상담의 단점으로 꼽히는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AI 챗봇, 전화시스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연계 서비스가 가능한데다 상담 업무를 위한 각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도 높다. 그 외에도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을 위한 건강보험 상담 편의성이 제공된다.

한국코퍼레이션의 채팅 상담 솔루션(Tele-Talk)은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외 카카오 모빌리티, 소니, W컨셉, 포스코ICT, 한국고용정보원 등 공공 및 일반기업에 지속적으로 확산 중이다. 회사는 채팅 상담 솔루션을 연 내 100개 이상의 기업에 보급해, 2020년 채팅상담 분야 매출 2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전화 상담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채팅상담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향후 대부분의 기업이 고객센터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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