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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 '올해의 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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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석용 기자
  • 2019.07.25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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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점 8.07점으로 1위…기술력과 이용자 필요 서비스 개발에 긍정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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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에이치알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 (27,900원 상승150 -0.5%)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람인은 총 32만96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1대1 전화설문에서 총점 8.07점을 획득해 동일 부문 경쟁사들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됐다. 탄탄한 기술력과 구직자·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개발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람인은 방대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공고, 기업과 인재 간 매칭률을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대표적인 인공지능 서비스인 ‘사람인 추천’은 구직자의 행동 패턴과 핵심 역량 등을 분석한 후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채용 공고를 추천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개인화 서비스도 사람인의 강점으로 꼽힌다. 최근 출범한 ‘큐레이션 채용관’은 경력 여부, 학력, 직종, 지역, 업종 등 구직자 개개인의 속성을 분석해 구직자가 관심 가질만한 테마와 공고를 채용관 한 페이지에 모아 보여준다. 구직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도 적합한 공고를 모아 볼 수 있어 공고 탐색에 들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사람인 인적성검사’와 올해 초 개편한 ‘기업정보뷰 페이지’도 구직자가 본인 적성·성향을 파악하고 기업은 어떤 직종·경력을 주로 채용하는지 정보를 제공해 취업 성공확률과 만족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상욱 사람인에이치알 이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정보 탐색시간을 절약하고 채용 효과를 더욱 증대하는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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