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주유상품권','쿡방'…생활가전 '秋心' 쟁탈전

머니투데이
  • 지영호 기자
  • 2019.09.11 14:27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경품 7억 준비한 바디프랜드, 직원 동원 제품홍보 유튜브 찍은 신일

image
바디프랜드
귀성·귀경길 주유상품권부터 쿡방(요리 방송)까지 가전기업의 추석 마케팅이 한창이다. 효도상품이나 조리가전 등 '추심(秋心, 추석 소비심리)'을 자극할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해 눈길을 끈다.

10일 생활가전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최근 신상품 안마의자 렌탈계약 시 3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사은품으로 내걸었다. 귀성길과 귀경길 주유비 부담을 낮춰준다는 취지다.

대상 상품은 '파라오' 일부 시리즈와 베스트셀러 상품인 '팬텀2 쿨'이다. 안마의자로는 처음으로 냉·온풍이 나오는 제품을 홍보하면서 추석 민심을 공략하는 프로모션이다.

추석은 바디프랜드에서 어버이날과 함께 최고의 대목이다. 효도상품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다. G마켓에 따르면 올 추석 부모님 선물로 계획 중인 품목에 안마용품은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에 이어 3위에 오르는 등 공산품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지난 '어버이날' 하루 동안 안마의자 636대를 배송하며 자체 최대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주유상품권을 포함해 라클라우드 고급 침대 100대 등 이달까지 7억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신일산업
신일산업
종합가전기업 신일은 자사 직원들이 출연하고 촬영, 편집에 참여한 '쿡방'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미혼남녀의 명절 레시피'라는 이름의 이 영상은 '신일 제품의 명절 활용법' 콘셉트로 자사 제품을 노출시키는 홍보전략이다.

영상에는 자사의 잔치팬을 사용해 전을 부치고, 멀티쿠커를 활용해 송편을 찌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조리 후에는 서큘레이터로 주방에 배인 연기와 냄새를 환기시키고, 무선 물걸레 청소기로 바닥의 기름때를 제거한다. 영상 중간에는 미혼자들이 피하고 싶은 명절 잔소리에 대한 토크도 이어진다.

생활용품 브랜드 테팔은 오세득·유현수 셰프를 내세워 '집밥식당'이라는 쿡방 겸용 요리 강좌를 진행한다. 소비자 120명을 초대해 집밥 레시피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초고속 블렌더 울트라블렌드와 1.75L 대용량 내열 유리 용기 테팔 블렌드포스 플러스 글라스 등 테팔 제품을 활용한다. 레시피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공개한다.

명절 음식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겨냥해 신상품을 출시한 곳도 여럿이다. 특히 쿠첸은 와이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을 결합한 상품을 추석에 맞춰 출시했다. 음식을 뒤집지 않고 양면 조리가 가능하고 355mm의 대용량으로 음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절을 앞두고 롯데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배치해 추석 음식을 앞둔 주부들의 구매욕을 당길 예정이다. 구입 시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쿠첸
쿠첸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메디슈머 배너_슬기로운치과생활 (6/28~)
남기자의체헐리즘 (1/15~)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