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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니트 브랜드 일라일, '일라일 키즈'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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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태현 기자
  • 2019.10.06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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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와 함께 입는 '미니미룩'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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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 니트 전문 브랜드 '일라일'이 이달부터 아동용 카디건, 니트 웨어 등을 앞세운 '일라일 키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일라일 키즈는 일라일의 주력 상품인 니트와 카디건에 집중했다. 특히 표면이 거친 니트의 경우 주 고객층인 4세~6세 아동 고객이 입기 불편하다는 점을 감안해 캐시미어를 섞어 제품의 표면을 최대한 부드럽게 만들었다. 카디건의 경우 단추가 익숙하지 않은 아동들을 위해 지퍼를 활용한 상품을 단추 형태의 일반 카디건과 함께 선보였다.

또 일라일 성인복에서도 판매중인 니트, 카디건 등을 아동복 라인에도 선보여 엄마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미니미(Mini-Me) 룩'을 찾는 30대 여성 고객들의 수요도 겨냥했다.

신세계는 해마다 출산율은 떨어지고 있지만 자녀, 조카, 손주를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족과 골드 키즈(Gold Kids) 트렌드 등 아동 장르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합계 출산율이 사상 최저인 0.98명으로 떨어진 지난해에도 아동복 시장 전체는 1.2%가량 성장한 8600억원의 규모(잠정치)로 성장했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아동 장르도 백화점 전체 신장률(1.2%)보다 높은 4.4%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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