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블랭크, 자체 커머스 플랫폼 레이블스토어 공식 론칭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 2019.10.10 10:08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테스트 기간 4개월만에 누적거래액 20억원

image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자체 커머스 플랫폼 ‘레이블스토어'(LABEL STORE)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레이블스토어는 ‘인플루언서의 커머스 파트너’를 표방하는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가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직접 공동구매 마켓을 열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마켓이다.

블랭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팔로워 수가 아닌 뷰티, 리빙, 레저 등 분야별 캐릭터가 명확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에게 소비자 소통 접점 및 커머스로의 연계를 마련하고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레이블스토어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문화제도 중 하나인 ‘사내도전제도’에서 채택된 프로젝트다. 지난 5월 전담 조직(유닛)을 설립 후 베타 서비스를 진행, 4개월간 누적거래액 20억 원을 달성했다.

베타 기간 중 리빙 제품의 공동구매 거래가 가장 활발했다. 자체 브랜드 중 ‘바디럽’, ‘공백0100’, ‘알로티’ 등 리빙 브랜드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입점 브랜드에서는 ‘한샘’, ‘라쿠진’, ‘욜로닉스’의 주방집기, 청소용품 등 리빙 제품이 호평 속에 거래됐다.

이재희 블랭크코퍼레이션 프로는 “레이블스토어의 목표는 품질 좋은 제품을 선별해 발견의 가치를 제공하고 즐거운 소비경험을 제공하는 마켓 플레이스가 되는 것”이라며 "중대형 고객사에게는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매칭으로 저변확대를 지원하고, 소규모 브랜드사에게는 초반 마케팅과 세일즈 등 B2B(기업대기업) 혜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남기자의 체헐리즘
메디슈머 배너_슬기로운치과생활 (6/28~)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