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비즈니스인사이트,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한국법인 합병

머니투데이
  • 이강준 기자
  • 2019.10.14 18:16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김인호 現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 신규 선임…"국내 라이프스타일 시장 확대하겠다"

image
/사진제공=미니소코리아
비즈니스인사이트가 SPA 브랜드 미니소코리아를 인수 합병했다고 14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미니소코리아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SPA(제조유통일괄) 브랜드인 미니소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이번 인수 합병으로 미니소코리아는 비즈니스인사이트가 보유한 유통 노하우와 맨파워를 바탕으로 2023년까지 국내 30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미니소코리아는 80개국에 고품질 국내 상품 수출을 추진한다. 그 일환으로 미니소코리아는 최근 미니소 중국 본사와 국내 상품에 대한 소싱 및 수출에 대한 협의를 완료했으며, 동아쏘시오홀딩스, L&P코스메틱스와 미니소 제품 공동개발 및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미니소코리아 모기업이 될 예정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비즈니스인사이트의 F&B 사업, 슈퍼마켓 사업, 상업시설 운영 사업등을 전담했다. 미니소코리아 대표로는 김인호 현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가 신규 선임됐다.

양창훈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은 "국내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확대뿐만 아니라 국내 고품질 우수 상품을 전 세계 미니소 유통망에 공급하는 데도 힘을 쏟을 것이다"고 전했다.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2019 모바일 컨퍼런스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11/1~11/18)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