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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2019 국가생산성대회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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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엄식 기자
  • 2019.10.1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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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오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3회 국가생산성대회” 시상식에서 인천공항공사 입주지원팀 김상균 차장이 부서(팀) 서비스 생산성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6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3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부서(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가생산성대회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기업·법인 △부서 △개인(유공자) 등 3가지 분야로 이뤄진다.

인천국제공항 서비스센터는 공항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해 만족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부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인천공항 입주자 서비스센터는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정부기관, 항공사, 상업시설 등 공항 내 900여개의 업체를 아우르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온라인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입주, 유틸리티 신청, 시설관리 등 공항 내 임대생활과 관련한 대부분의 업무를 플랫폼 내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와 함께 자체 서비스 수준관리 프로그램 시행, 내부고객 서비스 혁신단 운영, 맞춤형 서비스 모니터링 시스템 구현 등 입점 업체들의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고객 서비스 혁신단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공항 입점업체와 함께 운영하며 그 과정에서 수요자의 의견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백정선 공사 여객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도 개선에 적극 참여한 모든 공항가족의 노력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공항 이용객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인 입주사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유엄식
    유엄식 usyoo@mt.co.kr

    머니투데이 건설부동산부 유엄식입니다. 건설업계와 서울시 재건축, 재개발 사업 등 취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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