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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특효' 시서스가루 많이 먹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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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민하 기자
  • 2019.10.19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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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다이어트 / 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19일 오전 시서스 가루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로 급부상하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린다. 시서스가루 섭취법은 물 또는 음료에 섞어서 섭취하거나 커피 거름망 또는 종이 거름망에 2~3티스푼 정도 넣고 차처럼 우려 마시면 된다.

시서스가루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과다복용하면 복통이 일어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루 권장량은 300㎎ 정도로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시서스가루를 과다섭취시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이라면 섭취를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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