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디스커버리 "롱패딩 살아난다…올해 매출 12%↑"

머니투데이
  • 조성훈 기자
  • 2019.10.23 13:53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디스커버리 기자간담회 롱패딩 프리미엄화로 재출시, 숏패딩에 슈즈·후리스도 인기

image
【서울=뉴시스】23일 서울 신사동에서 진행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019 FW 다운 컬렉션 공개’ 행사에서 모델들이 팝업스토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슬란드'를 테마로 리뉴얼된 이번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팝업스토어는 실제 빙벽과 흩날리는 눈 효과, 다채로운 빛으로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2019.10.23.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공) photo@newsis.com
'롱패딩 열풍'의 주역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아웃도어 불황속에서도 나홀로 상승세다. 기존 주력인 패딩외에 새롭게 시작한 슈즈와 후리스(플리스)도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의류업체 F&F (121,500원 상승1000 0.8%)는 23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디스커버리 팝업스토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패딩과 다운, 후리스, 슈즈 등 신제품과 사업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김익태 기획담당 상무는 "올해 디스커버리는 지난해(3200억원)보다 11~12% 가량 성장한 36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면서 "롱패딩 열기가 지난해부터 한 풀 꺾였지만 숏패딩이 인기를 모으고 올해 출시한 어글리슈즈와 후리스 등 신제품이 안착한 결과"라고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경량 어글리 슈즈 '버킷' 시리즈는 현재까지 누적판매량이 17만족을 넘어섰다. 올해 20만족을 넘어서 3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다. 첫 진출한 사업으로는 준수한 성과다. 최신 트렌드인 어글리 슈즈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단점인 무게를 줄이고 착화감도 개선해 인기를 모은다는 분석이다. 이번 가을 선보인 후리스 역시 경쟁사들의 저가 제품과 차별화를 위해 양털과 써모라이트 등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고급화하면서 편안함과 활동성을 강화했다. 그 결과 올해 매출 5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본다

앞서 디스커버리는 2016년과 2017년 롱패딩 열풍을 몰고왔다. 당시 기록적 한파에 평창올림픽을 앞둔 분위기속에 디자인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을 타고 날개돋힌듯 팔려나갔다. 외국 다큐멘터리 채널 로고를 라이선스한, 당시로선 생소하던 디스커버리가 일약 유명 의류브랜드로 올라선 것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운영하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스토어/사진=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운영하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스토어/사진=디스커버리


이에대해 김 상무는 "디스커버리는 아웃도어와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의 중간지점을 지향하는데 기존 브랜드에서는 찾지 못했던 멋과 편안함, 기능성이 소비자들에게 소구하는 것 같다"면서 "김창수 대표를 위시한 조직구성원들이 항상 미래 소비 트렌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업무형태에 익숙하다"고 설명했다.

제품별 수요예측에 대해서도 "다 맞출 수는 없지만 미묘한 수요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갖췄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비교적 따뜻한 겨울로 롱패딩 열풍이 갑자기 식자 경쟁사들이 당황해하며 재고 처리에 고민했지만 디스커버리는 즉각 롱패딩 물량을 줄이고 남은자재를 숏패딩으로 전환해 피해를 줄였다는 것.

올해는 다시 추운 겨울이 예상돼 롱패딩 수요가 살아날 것으로 본다. 이미 2, 3년전 롱패딩을 실용 아이템으로 구입한 소비자가 많은 만큼 기존 롱패딩 브랜드 '레스터'를 프리미엄화한 '레스터G'를 출시했다. 구스 충전재를 채택해 10% 더 가볍지만 보온성과 볼륨감은 더했다는 것. 이밖에도 기능과 디자인에 집중한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을 선보였다.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숏패딩의 후속인 '숏 마운틴쿡 다운자켓'과, 3D 튜브 공법의 무봉제 원단을 사용한 경량다운 '픽시버 G 튜브다운' 등이다.

한편 디스커버리는 가로수길 팝업스토어를 '아이슬란드' 콘셉트로 꾸몄다. 빙벽 오브제를 설치하고 흩날리는 눈 효과와 야간조명을 더해 소비자들이 매장 방문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브랜드 정체성을 느끼도록 기획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팝업스토어에는 2019년 가을겨울시즌 신제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제 15회 경제신춘문예 공모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11/1~11/18)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