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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1 이니까 11시11분, 11명"…이통3사, 아이폰11 공식 출시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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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임지수 기자
  • 2019.10.25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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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고객 10명 중 4명이 20대…아이폰11 프로 선호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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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25일 서울 성수동의 창고형 갤러리 ‘피어 59 스튜디오(Pier 59 Studios)’에서 아이폰 11 시리즈 론칭 쇼케이스 ‘디스트릭트 0(district 0)’를 개최했다./사진제공=SK텔레콤
애플의 신작 '아이폰 11' 시리즈가 25일 국내 정식 출시되면서 이동통신3사가 일제히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3사3색' 아이폰11 출시 행사=SK텔레콤 (236,500원 상승500 0.2%)은 이날 서울 성수동의 창고형 갤러리 ‘피어 59 스튜디오(Pier 59 Studios)’에서 아이폰 11 시리즈 론칭 쇼케이스 ‘디스트릭트 0(district 0)’를 오전 11시11분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SK텔레콤을 통해 아이폰11 시리즈를 예약 구매한 '0'고객 200여명이 무작위로 초청됐다. 가수 폴킴과 헤이즈, 배우 고윤정 등 인기 연예인이 이들과 함께 론칭행사를 즐길 예정이다. 사회는 아나운서 오상진씨가 진행한다.

KT (26,100원 보합0 0.0%)는 이날 오전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응모한 아이폰 11 사전예약 고객 중 55명이 참석했으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LG유플러스 (13,800원 상승150 1.1%)도 서울 강남직영점에서 고객 초청 파티 ‘U+Apple 매니아 WOW찬스’를 진행했다.

U+Apple 매니아 WOW찬스는 지난 18~23일 SNS를 통해 응모한 3만명의 신청자 중 SNS 영향력이 높은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고객들이 KT스퀘어에서 아이폰 11을 개통하고 있다. /사진제공=KT
고객들이 KT스퀘어에서 아이폰 11을 개통하고 있다. /사진제공=KT
◇아이폰 11 예약고객 10명 중 9명은 아이폰 전작 이용자=한편 이통사들이 아이폰 11 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20대의 선호도가 높았고 특히 아이폰 11 프로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의 아이폰11 시리즈 예약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이 예약자 전체의 44%에 달했다. 모델별로는 아이폰11 프로를 선택한 고객이 44.7%로 가장 많았으며, 아이폰11이 34.5%, 아이폰11 프로맥스가 20.8% 순으로 나타났다.

색상은 아이폰11의 경우 화이트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맥스는 미드나이트 그린를 고른 고객이 가장 많았다.

KT 역시 20대 예약자가 46%로 가장 많았고 30대 30%로 뒤를 이었다. 모델별 선호도는 아이폰 11 프로가 가장 높았고 이후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순이었다. 색상별로는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에서는 미드나이트 그린이 가장 인기가 높았고 아이폰 11의 경우 6가지 색상 중 퍼플의 선호도가 제일 높았다.

아이폰 고객은 다음 스마트폰도 아이폰을 구매한다는 속설도 통계로 확인됐다. 아이폰11 시리즈 예약 구매 고객 중 92.6%가 아이폰 전작들을 이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통3사는 아이폰 11 시리즈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최저 2만2000원에서 최대 12만5000원으로 확정했다. 단말기 가격 대비 '쥐꼬리' 수준의 지원금으로 아이폰 11 시리즈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25% 요금 할인을 선택하는 것이 혜택 규모가 크다.
U+Apple 매니아 WOW찬스’에 참석한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이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U+Apple 매니아 WOW찬스’에 참석한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이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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