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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이노션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활성화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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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도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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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11.18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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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 다양한 캐릭터·브랜드 라이선싱 서비스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페24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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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로보트태권브이' 등 다양한 캐릭터 및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 (29,600원 상승350 1.2%)는 현대자동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월드와이드와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국내외 다양한 캐릭터와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상품 개발과 제작, 유통,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비교적 손쉽게 라이선스 계약과 정산 등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 그룹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광고 회사로, '로보트태권브이' '스위트몬스터'를 비롯한 여러 국내외 캐릭터 및 브랜드의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콘텐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쇼핑몰 사업자가 라이선싱 서비스로 손쉽게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온라인 쇼핑몰이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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