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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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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경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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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11.18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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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부터 매년 고객패널 선발, 상품·서비스 개선에 고객 제안 반영

NH농협생명 고객패널들이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고객패널들이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매년 고객 패널을 선발해 상품·서비스 개선에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ARS(자동응답시스템)와 채팅상담 등이 가능한 모바일 콜센터는 고객 패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다. 보이는ARS 서비스는 기존 음성 ARS의 제한적 기능으로 상담사 연결을 요청해야했던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한 것이다.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도 지인의 사기 피해를 목격한 제1기 고객패널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NH농협생명은 매년 실시하고 있는 농촌 순회 무료 진료 프로그램에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편성하기도 했다.

이 밖에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청구서 서비스 △95세만기 추가한 치매보험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 안내 △모바일앱 로그인 시스템 개선 등도 고객 패널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이들은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15일 NH농협생명 영업지원부문 임직원 30여명과 고객패널 10여명은 충남 공주 예하지 마을을 찾아 농촌체험활동을 함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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