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대림산업, 고급 브랜드 '아크로' 새 옷 입는다

머니투데이
  • 송선옥 기자
  • 2019.11.18 16:43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1999년 첫 선 이후 20년만에 리뉴얼 "독보적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

image
아크로 BI 변화 /사진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 (88,600원 상승1300 1.5%)이 ‘아크로(ACRO)’ 브랜드 탄생 20년만에 리뉴얼에 나선다.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는 한편 사업전략, 마케팅, 상품 등을 전면 개편해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전략이다.

대림산업은 18일 고급 주거단지용 브랜드인 아크로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변경된 BI를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e편한세상과 공통으로 사용했던 오렌지 구름 심볼을 떼어내 독보적인 위상을 갖춘 아크로만의 하이엔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새로운 아크로는 2020년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고객들에게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전략, 상품, 기술, 디자인, 서비스, 품질, 마케팅 등 모든 자산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도록 전면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상품과 브랜드의 독보적인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전 세계 최고급 주거환경 트렌드 조사에서부터 아크로 실거주자(약 1200명)를 대상으로 잠재적 수요와 개선점을 분석했으며 서울시 상위 시세 지역의 25~44세 주민(약 1만6000명)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다.

여기에 거주 주택의 시세와 소득, 자산, 소비수준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최상위 0.1% (약 1만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통해 전 방위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통합적으로 분석했다.

대림산업 아크로(ACRO)는 1999년 처음 선보였으며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뷰, 아크로 리버하임 등에 적용됐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아크로가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하면서 주거문화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법률N미디어 네이버TV
머니투데이 초성퀴즈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