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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육아 등 가사서비스 소비, 2년만에 3배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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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명호 기자
  • 2019.11.20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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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청소, 육아 등 가사 서비스 관련 소비가 2년만에 3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이 '가사서비스' 제공 가맹점들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7년 1~10월 5만6690건이었던 관련 서비스 결제건수는 올해 같은 기간 19만42건으로 3.4배 가까이 증가했다. 결제금액은 2017년 19억19억7831만7730원에서 올해 같은 기간 62억1038만1130원으로 역시 3배 이상 늘었다.

분야별로는 요리분야 결제액이 2017년 9972만5034원에서 2019년 9억8091만3567원으로 88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육아 관련 결제액도 2627% 늘어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세대별로는 30대의 이용비율이 가장 높았다. 2019년 30대의 결제금액 비중은 50.04%로 나타났으며 그 뒤를 40대(28%), 20대(9.89%), 50대(9.78%), 60대(2.29%)가 이었다. 50대의 경우 2017년대비 결제건수 및 결제금액이 각각 400%, 381% 증가해 가장 가파른 변화를 보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가사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은 성장 중인 작은 규모의 시장이지만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볼 때 향후 사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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