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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에 KT 기가지니 연동 음성인식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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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영호 기자
  • 2019.12.04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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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4일 공기청정기 3종에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음성인식 서비스는 KT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연동해 손을 이용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공기청정기를 관리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작동, 공기질 상태, 풍량 조절, 모드 제어 등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공기청정기 음성인식 서비스와 차별적으로 실내외 공기 오염시 기가지니 스피커를 통해 경고 알람과 행동가이드를 전해준다. △황사로 외부공기가 오염된 경우 ‘황사 알림’ △미세먼지로 외부공기가 오염된 경우 ‘실외 미세먼지 알림’ △실내공기가 오염된 경우 ‘실내공기질 매우 나쁨 알림’을 전달하고 행동가이드를 제시해준다.

서비스가 적용되는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loCare(AP-1515D) 등 3종이다.

김상웅 웅진코웨이 ICT전략실장은 "KT 기가지니 연동으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실내공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2017년 미국시장에서 공기청정기업계에서 처음으로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네이버 ‘클로바’ 와 구글 ‘구글 홈’, 카카오 ‘카카오홈’을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내놓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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