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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美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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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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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12.05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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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적 약 835억원 달해…행사 첫날 현지 방문객 2000명 넘는 등 뜨거운 관심

지난 3일 미국 LA에서 롯데홈쇼핑이 주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LA' 한국상품 수출 상담회에서 주요 인사들이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국장, 강철규 롯데홈쇼핑 윤리위원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정진수 중소기업 유통센터 대표, 조순용 한국TV홈쇼핑 협회장/사진제공=롯데홈쇼핑
지난 3일 미국 LA에서 롯데홈쇼핑이 주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LA' 한국상품 수출 상담회에서 주요 인사들이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국장, 강철규 롯데홈쇼핑 윤리위원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정진수 중소기업 유통센터 대표, 조순용 한국TV홈쇼핑 협회장/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 약 7000만 달러(약 835억 원)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국내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의 한국상품 수출 상담회로, 롯데그룹이 주최하고 롯데홈쇼핑이 주관했다. 3일 미국 LA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박성수 LA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국내 중소기업 80개사, 미국 현지 바이어들이 참여해 1대 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국내 기업들의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생활리빙, 뷰티 제품 등 관심도가 높은 상품군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단독, 인기상품들도 선보였다.

행사 첫 날에만 2000명이 넘는 현지인들이 방문했다. 롯데홈쇼핑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도 참가해 상품 전시 및 현지 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 제주 발효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크미’는 현지에서 바로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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